Case
.

The Salvation Army (구세군 대한본영)
고객 소개
구세군은 사랑과 봉사의 가치를 실현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와 구호 활동을 전개하는 비영리단체입니다.
1908년 설립 이래로 지속적으로 나눔과 섬김의 정신을 바탕으로 소외된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과제
- 기존 온프레미스 장비의 노후화로 인한 성능 및 교체 비용 문제 발생
- 온프레미스 장비에 대한 유지 보수 및 관리 리스크 발생
- 단일 구성으로 인해 장애 발생 시 서비스 중단, 가용성 부족 문제
- 통합 행정 및 사무 관리 시스템의 안정성, 확장성, 보안에 대한 강화 필요
- 단기간에 클라우드로의 전환이 필요
AWS 서비스
• 서버 - Amazon EC2
• 백업 - AWS Backup
• 접근 제어 - AWS IAM
• 모니터링 - Amazon CloudWatch
• 데이터베이스 - Amazon RDS
• 마이그레이션 - AWS Application Migration Service 및 AWS Database Migration Service
결과
- Elastic Load Balancing 및 Auto Scaling 구성을 통해 99.9%의 가용성 확보
- 사용량에 적합한 Amazon EC2 유형과 스토리지 스펙을 구성하여 비용 절감
- AWS Backup을 통한 백업 프로세스 자동화
- Amazon RDS를 통해 DB 서버 관리 리스크 해소, 다중 AZ 배포 옵션으로 가용성과 내결함성 확보
- Amazon CloudWatch의 대시보드 구성 및 리소스 모니터링
- AWS Application Migration Service와 AWS Database Migration Service를 사용하여 신속하게 마이그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