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AGED SERVI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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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LTING & MANAGED SERVICES
WHY
고객들이 매니지드 서비스를 도입하는 이유
“클라우드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건 어렵습니다. 클라우드 비용 관리도 잘 되지 않습니다.”
기업은 클라우드를 도입해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고자 합니다.
하지만 클라우드를 도입한 많은 기업이 기대보다 낮은 효과로 인해 또 다른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도입 후의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은 이유는 확장성과 민첩성, 비용 효율성 등 클라우드 고유의 장점을 완벽히 이해하고 운영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기존 레거시 인프라와 동일한 관점에서 클라우드를 운영하는 것 역시 클라우드 도입 효과를 저하하는 요인입니다. 클라우드 도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매니지드 서비스 도입을 검토해보세요.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부터 마이그레이션, 운영, 현대화에 이르기까지 클라우드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제공되는 전문 서비스입니다. 에이클라우드의 모든 고객에게 기본 제공되는 모니터링과 월간 리포트를 사용하면 인프라를 항상 최적화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술 인력이 부족하시면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사용해보세요. 백업, 모니터링, 로깅, 보안 등 인프라 운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턴키로 제공해드립니다.
클라우드 도입에 필요한 최적화된 아키텍쳐 제안과 정확한 마이그레이션
그리고 안정성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비용 최적화를 제공
대면 미팅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고
고객의 워크로드에 맞는
맞춤형 클라우드
컨설팅 서비스
클라우드 초기 세팅 및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을 진행하는 HANDS-ON
구축 서비스
클라우드 감사 · 운용대행
서비스와 24시간,
365일 모니터링 및
인프라의 운영 및 관리
AWS Well-Architected Framework의
클라우드 모범 사례에 입각한
워크로드 점검 및 개선
클라우드 도입에 필요한 최적화된 아키텍쳐 제안과 정확한 마이그레이션 그리고 안정성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비용 최적화를 제공
대면 미팅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고 고객의 워크로드에 맞는 맞춤형 클라우드 컨설팅 서비스
클라우드 초기 세팅 및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을 진행하는 HANDS-ON 구축 서비스
클라우드 감사 · 운용대행 서비스와 24시간, 365일 모니터링 및 인프라의 운영 및 관리
AWS Well-Architected Framework의 클라우드 모범 사례에 입각한 워크로드 점검 및 개선
BENEFIT
매니지드 서비스 도입으로 얻게 되는 이점


클라우드 전문 파트너 확보
클라우드 도입의 목적은 인프라를 가상화하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CI/CD(지속적 통합 및 지속적 배포)를 통해 비즈니스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클라우드 여정을 함께 할 전문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매니지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1:1 전문 기술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고민을 함께 해결해드립니다.


클라우드 운영 비용과 업무 부담 경감
클라우드를 직접 운영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시스템 이해 수준이 높으며 적절한 대응이 가능한 전문 엔지니어가 필요합니다. 또한 최신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클라우드를 다루기 위해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을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기업이 모든 전문 인력을 직접 채용하려면 업무나 인건비 효율의 측면에서 부담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매니지드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클라우드 운영 부담을 덜고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링 자동화와 월간 리포트 제공
에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의 인스턴스에는 모니터링 시스템이 적용될 뿐만 아니라 전용 모니터링 툴이 제공됩니다.
서버별 기본 자원 현황 모니터링(IP, 상태, OS 종류), 리소스별 모니터링(CPU, MEMORY, DISK, NETWORK), 프로세스별 모니터링을 통해 전체 자원의 현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SCOPE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 범위
STANDARD
- 일반지원
- 일반 문의 응대
- 작업 요청 지원
- 장애 처리
- 운영관리
- 웹 서버 / DB 서버 업그레이드 지원
- FTP, DNS, 메일 서비스 지원, 파일 시스템 구성 지원
- 로드밸런서 및 오토스케일링 설정
PREMIUM
- 모니터링
- 수집 서버에서 내부 대상들의 상태 값 수집
- 서버, 서비스, CPU, Memory, 디스크 모니터링, 등급별 Alert 발생
(고객 담당자에게 SNS 통보) - 월간 리포트
- 자원 사용 현황 확인
- 이벤트 발생 내역 확인
- 구축
- 기본 아키텍처 설계
- 시스템 튜닝 및 최적화 제안
- 이중화, HA, DR 구성 가이드
- 백업 환경 구성
- 마이그레이션
- 시스템 분석 및 요구사항 파악
- 마이그레이션 계획 수립
- 마이그레이션 이행
SLA
매니지드 서비스의 SLA
구분 | 기준 | 운영 시간 | 문의 채널 | 응답 시간 |
---|---|---|---|---|
일반문의 | 업무 시간 내의 일반적인 문의 | 업무시간 내 (평일 : 9:00~17:00) |
1:1문의, 전화, 이메일 | 4시간 이내 |
작업요청 | 별도의 작업 시간을 투입해야하는 작업(설치, 설정 등) | 24시간 365일 | 1:1문의, 이메일 | 4시간 이내 단, 업무시간 외 요청은 별도 협의 |
장애 | 서비스 운영에는 지장이 없으나 애플리케이션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거나 오류가 발생한 상태 | 24시간 365일 | 전화 | 1시간 이내 |
PROCESS
매니지드 서비스 장애처리 프로세스
